언리얼 멀티플레이

Reliable, WithValidation 옵션

hyk 2023. 4. 4. 22:08

Reliable이란 RPC 이벤트가 항상 실행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반드시 실행해야 하는 이벤트에서만 활성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버 또는 클라이언트가 대기 시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가정하면 서버가 병목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일부 호출(예: 중복 이벤트/덜 중요한 기능 등)을 무시하여 따라잡고 안정화할 수 있다.

"Reliable"을 선택하면 서버/클라이언트가 불안정한 상태에 있더라도 이벤트가 호출되는 것을 보장한다.

이 자체가 병목 현상/대기 시간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틱 또는 유사한 인스턴스에서 실행되는 이벤트에 대해 Reliable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공식 문서에서의 설명 : 이 함수는 네트워크로 리플리케이트되며, 대역폭이나 네트워크 오류와 상관 없이 도착이 보장됩니다. Client 또는 Server 와 함께 사용했을 때만 유효합니다.

 

WithValidation

 

공식 문서에서의 설명 : 최근, 악성 데이터/입력 감지를 위한 관문 역할을 위해 RPC 에 인증(validation) 함수를 추가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RPC 에 대한 인증 함수가 악성 파라미터를 감지한 경우, 해당 RPC 를 호출한 클라이언트/서버 연결을 끊도록 시스템에 알린다는 개념입니다.

메인 함수 이름 뒤에 _Validation 를 붙인 함수를 추가로 선언합니다. 이 함수는 같은 파라미터를 받으며, 메인 함수 호출 진행 여부를 나타내는 bool 을 반환합니다.

 

'언리얼 멀티플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RPC  (0) 2023.04.02